[차트인아웃] 임창정의 굳건한 1위…인피니트·권진아의 기습

2016-09-19 08:51:30

가수 임창정이 굳건한 1위를 지키고 있다. 임창정이 지난 6일 발표한 정규 13집 앨범 '아임'(I'M)의 타이틀 곡 '내가 저지른 사랑'은 여러 음원 강자들의 등장에도 아랑곳 않고 위엄을 드러내고 있는 것.
 
뿐만 아니다. 임창정은 지난해 발표한 '또 다시 사랑'으로 50위권 내에 머무르고 있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노래 한번 할게요' '이별 후' 등도 차트 100위권에 머무르며 '국민 가수'라는 그의 타이틀을 실감케 한다.
 
이외에도 이날 새 앨범을 발표한 인피니트와 권진아가 차트 인에 성공, 어떤 성적을 낼지 주목된다.
 
■ 임창정, 굳건한 1위
 
19일 오전 8시 멜론 실시간 차트 기준, 임창정의 '내가 저지른 사랑'은 1위를 달리고 있다. '내가 저지른 사랑'은 지난 6일 이후 계속해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내가 저지른 사랑'은 지난 17일 MBC '무한도전' 방송 직후 공개된 유재석과 엑소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댄싱킹'에 잠시 1위를 내주기도 했으나, 다시금 1위를 탈환하면서 치열한 경쟁 구도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는 엑소뿐만 아니라 새 앨범을 발표하고 컴백한 인피니트, 비투비-블루 등 아이돌그룹의 공세에도 흔들리지 않는 모습이어서 눈길을 끈다.


 
■ 인피니트, 권진아 차트 인
 
인피니트는 이날 새 앨범 '인피니트 온리'(INFINITE ONLY)를 발표했다. 여섯 번째 미니 앨범 '인피니트 온리'는 지난해 7월 발표한 '리얼리티'(Reality) 이후 1년 2개월 만에 내놓는 새 앨범이다.
 
타이틀 곡 '태풍'(The Eye)을 비롯해 '원데이'(One Day) '트루 러브'(True Love) '고마워' 등 모두 7곡이 수록됐다. 그 중에서도 타이틀 곡 '태풍'은 현재 5위를 기록, 인피니트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외 수록곡들도 모두 차트 인에 성공했다.
 
권진아는 이날 정규 앨범 '웃긴 밤'을 발표하면서 정식 데뷔했다. 가을 감성으로 가득한 이번 앨범 8트랙 중 4트랙을 작곡하거나 작사했다.
 
권진아는 '웃기 밤'의 타이틀 곡 '끝'으로 20위권 내에 안착하는 것은 물론, 수록곡 '다 알면서'(Feat.박재범) '지그재그' '야!'(Feat.벵빌론) '쪽쪽' 등도 차트 인에 성공시켰다.
 
■ '언프리티 랩스타' 방송 음원, 차트 아웃
 
방송 때마다 화제를 몰고 다녔던 Mnet '언프리티 랩스타'의 위력이 약해진 것일까. 차트 상위권에서 좀처럼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3'의 방송 음원을 찾아보기 힘들다.
 
특히 이날 오전 8시 기준,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3'에서 선보여졌던 음원들은 모두 차트 아웃됐다. 지난 7월 종영한 '쇼미더머니5'의 음원들이 여전히 차트 100위권 내에서 사랑받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큰 차이가 난다.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3'의 1차 공연곡인 나다 '스티키'(Sticky), 미료의 '아이엠'(I.M.), 전소연의 '어린이의 하루' 등도 차트 아웃 됐다. 반면 비와이와 보이비, 샵건, 사이먼 도미닉 등은 여전히 차트 한 켠을 지켜내고 있다.
 
사진=각 소속사 제공
 
유은영 기자 ey20150101@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보기링크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 사회
  • 스포츠
  • 연예
  • 정치
  • 경제
  • 문화·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