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NG ‘놀러와 마이홈 for Kakao(개발 슈퍼노바11)’에 배우 이종석과 콜라보 한 특별 상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는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길 거리를 만들어주기 위해 이종석의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이번 상품을 마련했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모던 ‘부티크 리빙룸 세트’와 ‘모던 부티크 베드룸 세트’ 등 2종이다. 두 가지 세트는 ‘벽지’, ‘탁자’, ‘커튼’, ‘침대’, ‘탁자’ 등 공방을 꾸밀 수 있는 다채로운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이용자들은 세트 혹은 필요한 아이템을 낱개로 구입할 수 있다.
세트 구매자들에게는 ‘이종석’의 반려견 ‘사자’를 닮은 ‘푸들 인형’과 ‘화이트 인터폰’ 혹은 또 다른 반려견 ‘돌멩이’를 닮은 ‘시추 인형’과 ‘클래식 다이얼 전화기’ 등의 아이템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이중, ‘인터폰’과 ‘전화기’를 터치해 사용하면, ‘이종석 NPC’를 자신의 공방으로 불러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은 게임 내 새롭게 추가된 ‘이종석의 모던 부티크 깜짝 머신’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이종석’과 흡사하게 꾸밀 수 있는 ‘헤어스타일’, ‘복장’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놀러와 마이홈’은 공방을 꾸미고 확장하면서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는 게임으로, 동화풍 그래픽과 다양한 소셜 콘텐츠를 특징으로 한다.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