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골목길 및 콘텐츠 공모전 개최

입력 : 2023-03-16 10:15:38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골목길 관광자원화 사업’은 문화, 예술, 자원, 이야기 등 부산만의 고유성을 지닌 골목길 이야기를 찾아 로컬 콘텐츠를 창출하고 관광 명소화하는 사업으로, 2021년 ‘망미골목’, ‘전포공구길’에 이어 2022년 ‘봉산마을 마실길’을 발굴·지원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골목길 관광자원화 사업’ 참여자를 모집하는 것으로, 지역 콘텐츠를 기획·운영할 수 있는 앵커 기관이 골목길 협의체를 구성해 공모 신청할 수 있다. 시는 협의체 중심으로 지역의 참여를 확대해 지속 가능한 관광생태계를 구축하고 지역 관광의 자생력을 키울 방침이다.

특히, 올해는 골목길 콘텐츠의 체계적·전문적인 관광 상품화를 위해 협의체 구성 시 지역 관광업체가 필수로 참여해야 한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광자원으로 활용 가능한 특색 있는 골목길 1개소를 최종 선정해 지역 콘텐츠 프로그램 운영지원, 홍보마케팅, 컨설팅 등 다양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관광공사 누리집(http://www.bt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태욱 부산시 관광진흥과장은 “지역 고유의 자원을 활용한 로컬 콘텐츠를 세계인이 즐기는 글로벌 콘텐츠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혁신적인 로컬 콘텐츠 창출을 위해 지역 주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올해 ‘부산 골목 페스티벌’로 기존 발굴 골목에 대해 통합 홍보마케팅을 추진하고, ‘골목길 테마별 특화 콘텐츠 프로그램’으로 골목별 특화 관광상품을 개발·운영해 관광객 체류 기간 연장 효과 등 사업의 내실화 및 효과성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 중이다.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