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화장품학과,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방문

입력 : 2023-05-26 09:31:16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화장품학과(학과장 이진태)는 지난 23일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상호 협력을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한 홍헌우 부산식약청장은 “경성대학교 화장품학과 개설을 통해 화장품산업체 경력을 쌓은 전문가들이 대학으로 기술적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열어준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화장품학과 재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하면서 “부산지방식약청은 부산·울산·경남을 관할하고, ‘안전한 식의약, 건강한 국민’을 목표로 식품·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의 안전관리를 담당하고, 국민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식품과 화장품, 우수한 의약품이 유통·공급되도록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부산식약청 김우성 분석센터장은 “경성대학교 화장품학과 학생들의 기능성화장품 원료분석기술과 현장실습 등의 지원을 통해 더욱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며 “앞으로 정부 인재 양성 5대 핵심 분야 중 하나인 ‘바이오헬스’ 유관산업 기능성화장품 인재양성과 더불어 부산광역시 7대 전략산업 ‘부산화장품뷰티산업 시의회 조례안’ 통과에 따른 주력산업인 라이프케어 산업 내 기능성화장품에 요구되는 전문인력양성에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성대학교는 2021년 부산·울산·경남지역 4년제 대학 최초로 화장품학과를 개설했으며, 일반대학원 화장품약리학과 석사과정과 박사과정까지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작년 수시모집 경쟁률이 9.8 대 1로 MZ세대 수험생들이 매우 높은 관심을 나타내는 학과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