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구, 2024 을지연습 성공적 실시 위한 준비사항보고회 개최

입력 : 2024-08-02 16:34:46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부산 중구(구청장 최진봉)는 2일, 충무계획 소관분야 부서장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을지연습 준비사항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을지연습의 성공적인 실시를 목표로 부서별 주요사항을 공유하고, 준비상황을 함께 점검하며 진행되었다.

을지연습은 전쟁 이전 및 개전 이후에 대비하여 국가 총력전 연습을 펼치고, 국가비상대비태세의 엄중한 확립을 위해 전국 단위로 행해지는 국가위기관리 종합훈련으로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3박 4일간 실시된다.

중구는 민·관·군·경·소방 등 유관기관 참여하에 기관 협조체계를 유기적으로 구축하고, 긴급 대처능력 향상을 위하여 전시현안과제 토의, 다중이용시설 테러·화재 대응, 전국 민방위 훈련 등도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부산항만공사와 공동주관으로 부산항 통합방호훈련을 오는 21일에 실시할 예정으로 형식적인 훈련이 아닌 실질적인 훈련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진봉 중구청장은 “북한의 대남 오물풍선 살포 등 군사적 긴장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이번 을지연습을 더욱 내실있게 준비하고, 전직원이 적극 참여하여 실전에 임하는 자세로 훈련에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며 훈련기간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참가자 전원이 안전절차를 철저하게 준수할 것을 거듭 당부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