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데몬 헌터스’ 글로벌 인기에 OST도 주목

입력 : 2025-07-06 13:26:40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넷플릭스 영화 부문 2주간 1위
K팝·한식·한복·한글 가득 담겨
삽입곡들은 음원 차트 정상

‘케이팝 데몬 헌터스’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 ‘케이팝 데몬 헌터스’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지난달 20일 공개된 후 2주간 영화 부문 글로벌 1위를 지켰다. 작품의 소재로 쓰인 한국 문화와 샤머니즘 등이 해외 시청자 사이에서 관심을 받고 있고, 극에 삽입된 곡들도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6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K팝 아이돌을 주인공으로 한 해외 제작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는 지난달 23일부터 29일까지 넷플릭스 영화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누적 시청시간은 5570만 시간을 넘겼다. 이 작품은 K팝 걸그룹이자 퇴마사인 ‘헌트릭스’가 악령이 깃든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를 물리치는 이야기를 담는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 요인 중 하나로는 작품에 한국 문화를 충실하게 반영한 점이 꼽힌다. 주요 소재인 K팝은 물론이고 한식, 한복, 한글, 남산타워, 작호도풍 호랑이 등 한국의 음식, 의복 문화와 공간을 현실적이고 정교하게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메가폰을 잡은 매기 강 감독은 “한국적인 영화가 미국 회사에 의해서 제작이 된 사실은 한국 문화가 가진 강력한 힘을 나타내는 증거와도 같다”며 “한국 문화가 얼마나 많이 발전해 왔는지, 얼마나 큰 힘을 가졌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 ‘케이팝 데몬 헌터스’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

작품의 인기에 극 중 삽입된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도 인기를 끌고 있다. 수록곡인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4일(현지시간)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역대 해당 차트에서 정상에 오른 K팝은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의 ‘세븐’, 지민의 ‘후’와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 등 3곡뿐이었다. 작품의 다른 수록곡인 ‘골든’(Golden)은 2위,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8위, ‘소다 팝’(Soda Pop)은 10위에 올랐다. 앞서 이 작품의 OST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8위를 기록해 일찌감치 주목받기도 했다. 한 콘텐츠 업계 관계자는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 제로베이스원 등 K팝 아이돌들이 OST와 안무를 따라 하는 영상이 인기를 끈 점도 해외 팬들의 관심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부산온나배너
영상제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