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5 하반기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입력 : 2025-08-25 15:49:35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8.26. 14:00 시청 대강당, 총 11개 기관 참여
‘공공기관 모의면접 경진대회’ 열려… 사전 신청 참여자 대상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6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부산 혁신도시와 함께하는 ‘2025 하반기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인재에게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10개 기관과 시 산하 공공기관인 부산교통공사 등 총 11개 기관이 채용계획을 안내한다.

이번 하반기 설명회는 시가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한다.

특히 올해 시는 부산지역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더 많은 채용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월에 열린 설명회에 이어 이번 하반기 설명회를 추가로 마련했다.

채용설명회는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인사담당자의 ‘채용 요강 발표’ △공기업 취업 전문 강사 박영대 씨의 ‘2025년 공공기관 채용전략 특강’ 등으로 진행된다.

채용설명회 외에도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시청 대강당과 로비 일원에서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기관별 채용 상담관 △청년청책 홍보관 △인공지능(AI) 취업지원 및 취업타로 행사(이벤트)관이 운영된다.

기관별 ‘채용 상담관’에서는 11개 기관별로 채용을 담당하는 직원이 취업준비생과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청년정책 홍보관’에서는 청년두드림센터가 지역 대학생들에게 지역인재채용제도, 청년정책제도 등을 안내하며 진로·취업지도를 진행한다.

‘인공지능(AI) 취업지원 및 취업타로 행사(이벤트)관’ 에서는 인공지능(AI) 기반 모의 면접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체험을 통해 실전 감각을 높일 수 있으며, 취업타로를 통해 취업 준비 방향에 관한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일반 정규직 기준, 올해 하반기 채용 예정 기관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예탁결제원 △해양수산개발원이다.

설명회에 앞서 2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시청 대강당에서 ‘공공기관 모의면접 경진대회’가 열린다. 모의면접 참관을 희망하는 사람은 별도 신청 없이 참관할 수 있다.

사전 신청한 참여자 30명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전문면접관이 역량·인성 면접을 진행해 점수를 매기고, 우수 참여자에게 시상한다.

한편 시는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혁신도시 지역인재 취업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하반기 합동채용설명회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모의고사 문제풀이 특강 △자기소개서(에세이) 특강 △모의면접 경진대회 등을 신설했다.

임경모 시 도시혁신균형실장은 “시는 앞으로도 이전공공기관 등과 협업해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인재가 부산에서 취업해 정착하는 선순환이 이뤄지길 기대하며, 부산 발전을 함께 이끌어 갈 지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승봉 부산닷컴 기자 sbpark@busan.com

부산온나배너
영상제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