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싱어4' 이은미, '애인 있어요' 탄생 비화 공개...번아웃 신드롬?

입력 : 2015-10-30 15:07:55 수정 : 2015-10-30 16:13:53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비에스투데이 김두연 인턴기자] JTBC '히든싱어4'에 출연한 이은미가 자신의 대표곡 '애인 있어요'의 탄생 비화를 공개했다.

31일 방송되는 '히든싱어4'에서는 원조가수 이은미가 출연해 모창 도전자들과 대결을 펼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MC 전현무는 이은미에게 '애인 있어요'의 곡 소개를 부탁하자, 그녀는 "내가 아주 힘들었을 때 내게 왔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내가 호흡만 내뱉어도 그 자리에서 바삭하고 부셔져 버릴 것 같았다"고 힘들었던 시절을 담담히 말했다. 당시 그녀는 '번아웃 신드롬'이라는 극심한 우울증에 빠져있었던 것.

'번아웃 신드롬'이란 '불타서 없어진다(burn out)'는 의미를 가진 우울증의 한 종류로,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극도의 피로감으로 인해 무기력해지는 증상을 말한다.

이은미는 "그런 상황에서 나를 다시 무대 위로 이끌어준 곡이기 때문에 정말 각별한 노래"라며 남다를 애착을 보였다.

이은미와 모창능력자 함께 하는 '히든싱어4'는 31일 밤 11시 방송된다.

사진=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제공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