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이번엔 불고기...다양한 요리 비법 공개

입력 : 2015-11-03 14:07:21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비에스투데이 황성운 기자] tvN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이 불고기용 고기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비법을 공개한다.
 
3일 방송되는 '집밥 백선생'에서는 냉동육으로 불고기를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전수한다. 불고기용으로 선택한 재료는 목심 부위 냉동육으로, 약간 질긴 고기를 활용한 반전 요리가 이날의 특급 비법. 부담 없는 가격으로 불고기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황금 레시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백종원은 윤상과 김구라가 만든 언양식 불고기를 샌드위치로 탈바꿈해 눈길을 끈다. 즉석 샌드위치의 맛을 본 출연진들은 "불고기버거 같다"며 환호성을 질렀다는 후문.
 
백종원은 "불고기가 질기거나 맛이 없을 때, 잘게 잘라 바싹 구워서 먹으면 좋다"며 깨알 팁도 제시할 전망이다. 또 보통 간장소스에 재어 먹는 샤브샤브를 냉동육에 간장 특제소스와 겨자소스를 활용한 '백종원 표' 요리로 선보인다.
 
이 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소고기가 조금 남았을 때 해 먹기 좋은 색다른 집밥 레시피로 소고기 튀김 덮밥을 소개한다. 또 저렴한 고기와 한우를 막론하고 비린내 제거, 육즙보존 등 고기를 최상의 조건으로 만드는 정보를 공개하며 유익함을 더한다.
 
'집밥 백선생'은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40분 방송된다.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