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스투데이 김두연 인턴기자] '2015 웃자대한민국 '스타 어워즈 페스티벌'(이하 웃자 대한민국)'이 개최된다.
'웃자 대한민국'은 과거 유행했던 '아이스 버킷 챌린지'처럼 웃음 릴레이를 펼치자는 취지의 사회적 공연이다.
지난 9월 10일 방송인 송해가 기자회견을 통해 첫 발표했던 '웃자 대한민국' 캠페인이 공연과 축제 형식으로 실체화 되는 것. 그는 행사기간 '웃자 대한민국' 추진위원장 1호 자격으로 무대 인사에 오를 예정이다.
이 행사는 서울시의회, 사랑의열매, K-STAR, 연예제작자협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대한민국을 웃게한 100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스타 어워즈 페스티벌'도 함께 펼쳐진다. 윤도현 케이윌 백지영 등 스타들의 축하 콘서트도 이어질 예정.
웃음기부 챌린지 미션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환하게 웃는 사진을 SNS에 게시하며 해시태그로 '#웃자대한민국'을 붙이면 참여가 완료되며 좋아요 1클릭에 1원씩 기부된다.
'웃자 대한민국' 총감독은 "수많은 스타들과 각계인사들의 스케줄을 조율하느라 론칭까지 시간이 많이 걸렸다"면서 그러나 "'웃자대한민국' 공연은 최고의 무대가 될 것이며, 새로운 기부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웃자 대한민국'은 오늘 26일~29일 고척동 스카이돔에서 개최된다.
사진=쇼앤미디어 제공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