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지드래곤 '아니라고' 선물
[비에스투데이 유은영 기자] 빅뱅의 지드래곤이 아이콘에게 곡을 선물했다.
19일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아이콘의 신곡 티저 포스터를 게재하며 이 같은 사실을 알렸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아니라고(I MISS YOU SO BAD)'라는 신곡 제목과 함께 지드래곤, 비아이(B.I), 바비(BOBBY)가 작사, 지드래곤, DEE.P가 작곡, DEE.P가 편곡에 참여한 사실이 공개됐다.
특히 지드래곤이 데뷔 9년 만에 처음으로 타 아티스트에게 곡을 선물한 것이어서 눈길을 끈다.
지드래곤은 데뷔 후 9년간 대부분의 빅뱅 곡들과 본인의 솔로 앨범 전곡을 작사 작곡했고, 승리와 대성 솔로곡에 참여한 적은 있지만 빅뱅이 아닌 타 아티스트의 노래에 작사 작곡으로 참여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
아이콘이 그 동안 발표한 10여곡들과 24일 발표될 앨범 대부분의 곡을 리더 비아이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왔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데뷔 3개월차인 아이콘에게 역시 지드래곤의 곡 선물은 그 의미가 매우 특별하다고 볼 수 있다.
'아니라고'는 지드래곤이 올 초 빅뱅 앨범 준비 과정에서 만들었던 초기 단계의 데모 곡으로 곡의 성향이 빅뱅보다는 타가수에게 어울리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마침 옆 스튜디오에서 녹음중이던 아이콘을 불러 그 자리에서 '데뷔 선물'이라며 선물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콘은 오는 24일 신곡 및 풀앨범 'iKON DEBUT FULL ALBUM [WELCOME BACK]'을 발매한다. 내년 1월에는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