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스투데이 류세나 기자]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문명 온라인’에 현대시대와 과학 승리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문명 온라인’의 6개 시대 중 마지막 시대인 현대 시대 업데이트를 통해 베일에 쌓여있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먼저 새로운 직업과 함께 탈것, 건축물 등이 추가된다.
이용자는 저격수와 첩보원 등 최신 무기를 다루는 직업들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더불어 전투 헬리콥터와 구축함 등 최신식 탈것들이 업데이트 되면서 보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펜타곤, 오페라 하우스, UN 등의 불가사의를 추가함으로써 볼거리를 더했다.
이밖에 시한 폭탄과 자동화 대포, 방호 등의 기술과 함께 적 문명의 도시를 파괴할 수 있는 강력한 핵분열 기술도 업데이트했다.
특히 과학 승리가 추가됨으로써 점령 승리와 문화 승리에 국한됐던 기존의 플레이와 달리 다양한 전술 구성이 가능해졌다. 과학 승리는 기술의 발전에 따라 우주선의 부품을 제작하고 조립한 후 우주선을 쏘아 올려 문명을 승리하도록 만드는 승리 조건이다.
엑스엘게임즈 ‘문명 온라인’ 박완상 PD는 “현대 시대 업데이트를 통해 비로소 ‘문명 온라인’이 준비한 모든 시대의 모습을 공개했다”며 “각 문명의 시민 여러분이 구상할 수 있는 플레이 방향이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명 온라인’은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온 2K의 전략 게임, '시드마이어의 문명'을 대규모 대전 온라인 게임으로 재탄생 시킨 작품이다.
사진=엑스엘게임즈 제공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