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이동휘
[비에스투데이 김상혁 기자]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에 출연 중인 배우 이동휘가 연초부터 유행어 신드롬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동휘는 최근 '응팔' 속에서 뛰어난 춤실력으로 '쌍문동의 박남정'이라 불리며 쌍문동 친구들에게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카운셀로 류동룡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동휘는 촐싹거리는 특유의 연기와 함께 "선우야, 너도 오래", "덕선아 어디니, 내 목소리 들리니" 등의 대사를 맛깔나게 소화해내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 대사들은 "동룡아 어디니? 내 댓글 보이니", "동룡아 어디니? 내일이 정말 막방이니?" 등 여러 버전으로 패러디되며 실제 이동휘의 SNS에 올라와 웃음을 주고 있다.
이런 이동휘의 인기를 증명하듯 최근 이동휘는 통신사, 자동차, 금융, 치킨 광고 모델 등에 연이어 발탁되는 기쁨을 누리고 있다.
이동휘 소속사 심엔터테인먼트 측은 "'응답하라 1988' 인기 덕분에 광고계 러브콜이 끊이지 않고 있다. 공개된 광고 외에도 다양한 광고군 계약을 진행 중"이라며 "광고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 업계에서도 수 많은 시나리오가 들어와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2016년 이동휘의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이동휘는 차기작으로 영화 '원라인'을 선택했으며 이외에도 영화 '키오브라이프'의 개봉을 앞두고 있는 등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사진=tvN '응답하라 1988' 방송 캡쳐, 심엔터테인먼트 제공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