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골라드려요"... 대상별 카테고리 분류

입력 : 2016-01-29 10:05:14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옥션,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골라드려요"

[비에스투데이 김정덕 객원기자]  남친과 썸남은 물론 친구·직장동료·가족까지 초콜릿 준비로 선택의 기로에 놓인 이들을 위해 옥션이 대상별 맞춤 초콜릿을 선보인다.
 
옥션은 오는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선물’ 이벤트를 열고, 연인에서부터 친구까지 대상별 카테고리 분류를 통해 초콜릿을 추천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밸런타인데이 선물 추세를 반영해 수제 초콜릿부터 받아도 부담 없는 소포장 초콜릿 선물세트까지 대상별 맞춤 선물을 기획했다.
 
먼저 연인을 위한 초콜릿 DIY 세트와 수제 초콜릿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초콜릿, 데커레이션 재료, 포장 용품 등으로 구성된 ‘파베초콜릿 DIY 세트’를 25% 할인 판매하며,‘트뤼플프렌치 초콜릿'‘보뇌르 라비앙로즈 초콜릿'등 수제 초콜릿도 준비됐다.
 
초콜릿과 함께 특별한 선물을 전하려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화장품, 향수, 패션잡화 등 인기 남성 용품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실제로 밸런타인데이를 앞둔 최근 일주일(1/22~1/28)간 스포츠·전자시계와 남성 언더웨어 세트가 전년 대비 각 25%, 174%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썸남, 친구, 직장동료, 가족 등 대상별 맞춤 초콜릿도 준비됐다. 썸남을 위한 ‘고디바 밸런타인 선물세트’를 비롯해 친구, 직장동료 선물로 적합한 ‘페로로로쉐', ‘토블론 초콜릿'등 소포장 다량 묶음 상품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아빠와 남편을 위한 ‘덴마크 데니쉬버터쿠키'와 ‘독일 하트포유 초콜릿'등도 특가 판매한다.
 
옥션의 한 관계자는“작년 회원 설문조사 결과 밸런타인데이 선물 시 연인보다 친구나 가족에게 더 정성을 쏟는 등 한국의 정 문화가 흡수된 것으로 나타나 올해에는 다양한 대상을 고려한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사진=옥션 제공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