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모바일 마케팅기업 애드웨이즈코리아(대표 이선진)는 일본의 게임 CS전문기업 이가디언(대표 야스히사 다카타니)과 일본 현지에 진출하는 해외 게임 개발사에 대한 마케팅 지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일본 모바일게임 시장은 북미에 이은 전세계 2위 시장 규모로, 국내외 모바일 게임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국가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애드웨이즈의 각 글로벌 거점에서 일본으로 진출하는 게임 개발사들은 이가디언의 운영 지원을 통한 체계적인 현지화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가디언은 일본 증시에 상장된 마케팅 CS 전문 기업이다. 600여개가 넘는 해외 모바일게임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운영 지원, CS, SNS 및 웹사이트 운용 대행은 물론 버그 테스트 등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 비용 절감 및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 서비스하고 있다.
이선진 애드웨이즈코리아 대표는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은 특히 유저들의 성향이 뚜렷한 곳이기 때문에 현지화가 중요하다”면서 “국내 게임사들이 글로벌로 진출할 때 든든한 마케팅 파트너로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에스투데이 류세나 기자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