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페이코와 손잡고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할인 및 결제가 가능하고 교통카드 기능까지 겸한 '페이코팝티머니'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페이코팝티머니'는 모바일 간편결제 앱 페이코에 팝티머니 기능을 담은 것이다. 고객들은 카드형 팝티머니를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가입하는 것만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팝티머니는 GS리테일의 알뜰 결제수단으로 GS25와 GS슈퍼마켓의 행사 상품 구매시 10~20%의 추가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고 포인트 적립도 자동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교통카드 기능까지 겸비한 것으로 이번 '페이코팝티머니'를 통해 스마트폰만으로 기존의 모든 기능이 가능하게 됐다.(단 iOS에서는 교통카드 기능 사용 불가)
사용을 원하는 고객은 페이코 앱을 다운 받고 가입한 후, 앱 내에 있는 'PAYCO 티머니' 등록화면에서 팝서비스 사용에 체크하면 된다.
GS리테일과 페이코는 '페이코팝티머니'를 선불형과 후불형으로 나눠 서비스함으로써 고객들이 자신들의 소비 성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페이코팝티머니' 출시 기념 행사도 진행한다. 31일까지 '페이코팝티머니' 신규 등록하는 고객들은 GS25 3천원 할인 쿠폰을 앱 내 쿠폰함으로 받을 수 있다. GS25에서 3천100원 이상 구매시 사용할 수 있다.(담배, 서비스상품, 안전상비의약품 제외)
사진=GS리테일 제공
김상혁 기자 sunny10@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