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레저용품 큐레이션‘시작이 반’오픈 ...‘이시하라 골프클럽’선보여

입력 : 2016-03-16 09:06:47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고객들에게 여가활동에 대한 정보와 상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코너‘시작이 반'을 오픈했다.
 
옥션은 코너의 첫 번째 테마를 ‘골프’로 선정하고 홈플러스와 6개월 공동 기획해 만든 ‘이시하라 골프클럽 풀세트'를 2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시작이 반’은 취미 및 여가활동을 즐기려는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활동을 즐기는데 필요한 상품을 추천하기 위해 기획된 코너다.
 
앞으로 진행될 코너에서는 시의 적절한 테마를 선정하고 추천 상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할 계획이다.
 
최근 골프가 리우 올림픽의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면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실제 옥션에서도 골프용품 구매자 중 신규 고객으로 분류되고 있는 20대 구매 고객이 매년 20~30%씩 증가하고 있다. 

옥션은 트렌드를 반영해‘시작이 반’ 코너의 추천 상품으로 이시하라 골프클럽 풀세트를 준비했다.
 
‘이시하라 골프클럽 풀세트’는 매년 홈플러스에서 출시해 완판을 기록하고 있는 입문자용 클럽 판매 노하우와 옥션의 골프클럽 구매 데이터가 더해진 공동 기획의 결과물이다.
 
특히 클럽 풀세트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해 입문자부터 중급 골퍼까지 즐길 수 있고 일본 유명 골프용품 장인이 디자인 과정에 직접 참여해 눈길을 끈다.
 
옥션 관계자는“운동이나 취미 활동과 관련된 용품을 구입하는 경우가 늘어고 있지만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구매에 어려움을 갖는 고객이 많다.”라며 “앞으로 ‘시작인 반’ 코너를 통해 누구나 쉽게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옥션 제공

김정덕 기자 orikimjd@

<저작권자 ⓒ 부산일보 (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