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1Q 모바일게임 매출 727억…분기 최대매출 기록

입력 : 2016-05-13 08:3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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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견게임사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분기 기준 모바일게임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NHN엔터는 13일 공시를 통해 올 1분기 9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발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036억원으로 47.4% 늘어났으며, 당기순이익 또한 245억원을 내 흑자로 돌아섰다.  
 
1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모바일게임은 '라인디즈니 쯔무쯔무'와 '크루세이더퀘스트'가 분기 최고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프렌즈팝'의 꾸준한 성장세와 '요괴워치 푸니푸니'의 분기 온기 반영 효과가 더해져 전분기 대비 5.8%, 전년동기 대비 45.7% 증가한 727억원을 달성했다.
  
전체 게임 매출 중 모바일게임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해 60%까지 확대됐으며, 실제 매출이 발생하는 지역을 기준으로 보면 한국이 44%, 해외가 56%로 해외 비중이 한국을 추월, 글로벌 원빌드 전략의 성과가 점차 가시화되고 있다는 평가다.
 
PC온라인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서비스 개편 효과와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7% 증가했으나, 전년동기 대비로는 게임 라인업 정리로 15.4% 감소한 488억원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기타 매출은 전분기 대비 18.8% 감소, 전년동기 대비 169% 증가한 822억원을 기록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에이컴메이트와 1300K 등 커머스에서 386억원, 피앤피시큐어 등 기술사업에서 193억원, 벅스와 티켓링크, 코미코 등 엔터테인먼트에서 175억원을 냈으며, 페이코(PAYCO)와 광고 등을 포함한 기타 부문은 68억원으로 집계됐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는 “모바일게임 분기 매출이 사상 최대를 경신하는 등 게임 사업에서의 성과가 본격적으로 발현되고 있다”며 “페이코와 엔터테인먼트, 쇼핑, 기술, 광고 등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신사업 부문에서도 각 사업 간 유기적인 협력으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세나 기자 cream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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