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여름 스타일을 잡다...티셔츠 VS 폴로 셔츠의 섬머룩 연출법

입력 : 2016-07-07 10:36:59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습기가 많은 장마철과 무더운 여름이면 스타일 연출에 어려움을 느끼는 남성들이 많다.  
 
코트나 점퍼, 재킷, 스웨터 등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겨울과 달리 여름은 상의와 하의의 조합으로만 승부를 봐야 하기 때문에 의외로 스타일링이 쉽지 않다.
 
따라서 여름에는 매일 입는 티셔츠와 폴로 셔츠라도 아이템 본연의 개성을 잘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올 여름 트렌드는 큼지막한 그래픽이 시원스럽게 프린트된 그래픽 티셔츠다. 특히 블루, 그린 등 여름이 연상되는 컬러가 활용된 그래픽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서머룩을 완성해줄 것이다.
 
더군다나 무더운 여름을 맞아 면이나 레이온 소재 등 통기성 좋은 원단을 사용해 흡수성과 건조성이 뛰어난 기능성 티셔츠들도 대거 선보여졌으니, 선택의 폭이 넓다.
 
함께 매치하면 좋은 하의는 아무래도 하프 팬츠다. 특히 바캉스 시즌인 만큼 여름과 어울리는 강렬한 보태니컬 패턴, 에스닉 패턴 등을 과감하게 활용하는 것도 좋다.
 
그래픽 티셔츠가 주는 서머 무드를 한껏 살려주는 샌들이나 선글라스를 매치하는 센스도 필요하다.
 


 
폴로 셔츠는 셔츠가 가진 포멀한 무드와 반팔 티셔츠가 가진 청량감을 모두 갖춘 스마트한 아이템이다.
 
깔끔한 외형과 통기성이 좋은 소재 덕분에 언제 어디서나 입기 좋은 아이템으로 사랑 받고 있는 폴로 셔츠는 단정한 아이템들과 함께 매치했을 때 더욱 멋스럽게 즐길 수 있다.
 
클래식한 느낌의 체크 패턴이나 스트라이프 패턴의 하의는 폴로 셔츠의 깔끔한 무드와 잘 어우러져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컬러는 네이비, 그레이 정도가 적당한데 이는 착용감은 가벼우면서도 보기에는 멋스런 무게감이 느껴지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해준다.
 
여기에 모노톤의 백과 슈즈를 매치하면 완벽한 여름철 폴로 셔츠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사진= 올젠, 브루노말리, 닥터 마틴, 마크 제이콥스 제공

김정덕 기자 orikimjd@

<저작권자 ⓒ 부산일보 (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