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쇼미더머니5'의 주역 비와이, 씨잼, 슈퍼비를 비롯해 일리네어레코즈의 도끼, 더 콰이엇 등이 힙합페스티벌 '2016 더크라이 그라운드' 무대에 오른다.
13일 '2016 더크라이 그라운드'는 각자의 개성이 뚜렷한 실력파 힙합 아티스트 14명의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힙합씬에서 독보적인 레이블로 평가 받고 있는 일리네어레코즈의 도끼, 더 콰이엇을 필두로 최근 강한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쇼미더머니5'의 주역 비와이, 씨잼, 슈퍼비 TOP3가 무대에 오른다.
또 팔로알토, 허클베리피, 레디, G2가 소속된 하이라이트레코즈, 서출구, 서사무엘, 단테 등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힙합 공연 브랜드 '더 크라이'(THE CRY)는 지난 2013년 첫 무대를 시작으로 화려한 라인업과 차별화된 콘셉트의 콘서트, 힙합페스티벌을 연이어 개최하며 힙합 공연 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특히 2013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3~4회 정기적 콘서트를 개최, 그 시즌 가장 핫한 아티스트를 무대에 올려 '더 크라이' 공연만의 팬덤을 구축해왔다.
'더 크라이'는 콘서트에 그치지 않고 2013년에 '스탠드업 코리아'라는 타이틀의 페스티벌을 개최, 2015년 서울랜드를 거쳐 페스티벌의 메카 난지 한강공원까지 페스티벌의 규모를 확대하며 힙합 페스티벌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
'2016 더크라이 그라운드' 관계자는 "좁은 공간에서 소극적으로 관람할 수 밖에 없는 기존 실내 스탠딩 공연장을 벗어나, 아티스트와 함께 야외 공간에서 자유롭게 뛰놀 수 있는 페스티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난지 한강공원에서 개최하는 이유를 밝혔다.
'2016 더크라이 그라운드'는 오는 10월 8일 난지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사진=에스에이커뮤니케이션 제공
유은영 기자 ey20150101@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