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에 스마트를 더하다 …'스마트 베이케이션’아이템 각광

입력 : 2016-07-20 09:01:25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옴에 따라 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휴가를 스마트하게 보낼 수 있는 스마트 베이케이션(Smart Vacation)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마트 베이케이션은 똑똑하게(스마트) 휴가(베이케이션)를 즐긴다는 의미이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에 따르면 긴 휴가 기간을 대비해 CCTV 판매량이 최근 일주일(7/11-7/17) 동안 전주대비 13% 늘었다.
 
또한 여행 시 음악을 듣기 위한 블루투스 스피커는 같은 기간 17%, 셀카봉은 22% 증가했다.
 
특히 옥션이 지난 18일 선보인 ‘스마트플러그 S1’은 이틀만에 200개가 판매되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제품은 여러 개의 전자제품을 꽂아두는 멀티 탭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외부에서 전자제품을 제어하는 제품이다.
 
여행이나 외출할 때 선풍기, TV, 컴퓨터 등 집안의 전자제품의 전원을 켜고 끄고 할 수 있다. 또한 여러 대의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제어할 수 있어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장시간 비워져 있는 집 걱정을 덜어줄 제품으로는 ‘CCTV카메라 WeVO CAM’이 있다. 야외에서 집 안 곳곳을 살펴볼 수 있으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최대 4대 카메라의 동시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해변가와 수영장에서 음악이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제품도 많이 찾고 있다.
 
완전방수 기능으로 물놀이와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피스넷 워터휠의 ‘블루투스 스피커 워터휠’은 1미터 물속에서도 30분까지 견디는 방수력을 자랑한다. 하이브리드 저전력 설계로 최대 14시간동안 연속사용이 가능하다.
 
SK ‘스마트빔아트’는 야외에서 극장에 온듯한 기분을 낼 수 있다.
 
옥션 관계자는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됨에 따라 휴가용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휴가를 더욱 즐겁게 해주고, 집 걱정은 덜어주는 스마트 베케이션 제품들이 꾸준한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진= 옥션 제공

김정덕 기자 orikimjd@

<저작권자 ⓒ 부산일보 (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