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와이, 잘하니까 사랑받는 것이다."
에픽하이 타블로가 최근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5'에서 최종 우승한 비와이에 대해 언급했다.
타블로는 21일 오후 서울 서강대학교 메리홀 대극장에서 열린 소극장 콘서트 '현재상영중 2016' 기자회견에 참석해 "비와이는 정말 잘하는 친구"라고 밝혔다.
그는 "오는 26일에 코드쿤스트라는 래퍼가 신곡을 발표한다"면서 "그 곡에 양동근 형님과 비와이가 참여했다. 이 작업은 '쇼미더머니5' 방송 이전에 시작했던 작업"이라고 말했다.
이어 "비와이와 코드쿤스트는 옛날부터 친구이기도 하다"면서 "이번에 우승한 것과 관계없이 저희 모두 비와이라는 친구가 랩을 정말 잘한다는 생각을 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비와이에 대해 타블로는 "이번에 나오는 곡을 들으면 비와이가 아티스트로서의 스펙트럼이 참 넓다고 느끼게 될 것"이라면서 "뮤직비디오에서 동근 형과 연기를 하기도 한다. 좀 색다른 모습일 수도 있다. 하지만 정말 잘하는 친구"라고 칭찬했다.
에픽하이는 오는 22일부터 24일, 29일부터 31일까지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소극장 콘서트 '현재상영중 2016'을 개최한다. 이는 관객 선택형 콘서트로 '전기 영화' '스포츠' '생존 드라마' '호러' '사극' '느와르' 등 모두 6가지 테마로 분류, 당일 현장 투표 결과를 합산해 공연 직전 콘셉트를 확정한다. 모두 8회 공연.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유은영 기자 ey20150101@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