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걸그룹 '템파이브', K팝 진출 소원성취…데뷔앨범 '미라클' 공개

입력 : 2016-08-09 08:25:20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4명의 필리핀 소녀들로 구성된 걸그룹 ‘템파이브(TemFive)’가 8일 멜론, 네이버, 다음 등 국내 음악 및 포털 사이트와 아이튠즈, 구글뮤직을 통해 첫 번째 싱글앨범 '미라클(MIRACLE)' 음원을 공개했다.
 
템파이브 멤버들은 필리핀 현지에서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 현지에서 트레이닝을 거친 후 한국에서 데뷔하게 됐다.
 
이들 4명의 소녀들은 어릴 때부터 같은 동네에서 자라 왔고 대학도 같은 과에 들어가 우정을 키워온 8년 지기 친구들이다. 평소 노래와 춤을 좋아해 가수의 꿈을 키워 왔으나 높은 현실의 벽에 식당 점원과 모델 아르바이트 등을 하며 지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K-pop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한국행 오디션을 통해 드디어 한국에 발을 디디게 됐다. 이들은 앞으로 한국과 필리핀 현지에서 동시에 활동한다는 계획이다.
 
템파이브 데뷔 앨범의 타이틀곡 ‘미라클 (Miracle)’은 꿈과 소망 없이 살았던 이들의 과거를 회상하며 새로운 꿈을 품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용기를 낸 팀원들의 고백과 의지를 담았다.
  
“흐르는 눈물 잊지마 bad day”, “괜찮아 mama said 울지마 papa said 툭 털고 소리질러”, “저기 빛나는 별을 타고 하늘까지 닿을 거야, 지금 이 순간 주인공은 나인걸 어쩌니? ?기적을 믿어봐” 등 솔직한 가사에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경쾌한 비트가 어우러져 있으며, 맑고 경쾌한 음색의 보컬이 더해져 밝은 느낌을 준다.
 
한편, 템파이브는 이번 앨범 발매와 함께 보다 활발한 국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사진=이캐스트컴퍼니 제공
 
박홍규 기자 issue@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