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대표 문성환)는 숙취해소제 '큐원 상쾌환'의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큐원 상쾌환'은 기존 브랜드 컬러를 유지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또 주요 성분인 효모추출물(24%), 헛개나무열매(5%), 비타민C(6.7%)의 함유량을 이모티콘으로 알기 쉽게 표현하며, 숙취해소 제품임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개선했다.
효모추출물은 숙취 원인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의 체내분해뿐 아니라, 체외배출도 촉진시켜 빠른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
시장조사기관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숙취해소 음료 및 차 시장의 성장세는 정체기에 들어섰지만 2016년 상반기 숙취해소 환(丸) 시장은 지난해 동기 대비 110% 성장했다. 이런 흐름을 타고 '큐원 상쾌환' 역시 같은 기준 200%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삼양사 관계자는 "'큐원 상쾌환'의 신장은 음료가 전부였던 숙취해소 시장에서 환 타입 제품의 효과에 대한 기대수준이 높아졌고, 1회분씩 개별 포장되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것 등이 입소문을 타며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큐원 상쾌환'의 소비자가격은 3g 1봉(1회분)에 2,500원이며 가까운 편의점이나 약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삼양사 제공
김상혁 기자 sunny10@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