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GS25, 무인택배함 서비스 '스마일박스' 론칭

입력 : 2016-09-21 08:53:45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는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과 함께 무인안심택배함 ‘스마일박스’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스마일박스’ 서비스는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G마켓, 옥션, G9에서 상품을 구매했을 때 근처 GS25에 설치된 스마일박스에서 택배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1인 가구, 맞벌이, 다세대주택 거주자 등 집에서 직접 택배를 받기 곤란했던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
 
스마일박스는 365일 24시간 내내 이용할 수 있으며, 주문은 물론 교환이나 반품 시에도 이용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스마일박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24시간 내내 전담 콜센터를 운영하는 등 맞춤형 배달 시스템도 구축된 상태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G마켓, 옥션, G9에서 주문할 때 배송지를 근처 스마일박스가 설치된 GS25로 지정하면 된다. 택배가 도착하면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발송된다. 인증번호를 스마일박스 키오스크에 입력하면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스마일박스는 우선 1인가구 밀집도, 동선 편의성 등을 고려해 관악구, 강남구, 송파구 등 서울지역 내 50개 GS25 편의점에 설치됐다"며 "앞으로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마켓에서는 스마일박스 론칭을 기념해 내달 4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 내 스마일박스 이용 고객 모두에게 ‘GS25 바나나우유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프로모션 내용을 SNS에 공유하면 1000 스마일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10월 중에는 옥션과 G9에서도 론칭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박홍규 기자 issue@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