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피게임즈(대표 장덕현)는 자사의 게임포털 깜놀닷컴에서 서비스 예정인 웹MMORPG '백발마녀전'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플레이 영상과 캐릭터 정보 등을 선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내년 1월 출시 예정인 '백발마녀전'은 동명의 영화 및 소설 IP를 활용해 만든 게임으로, 서사적 구성의 시네마틱 웹MMORPG를 표방하고 있다.
특히 웹게임 장르로는 최초로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몬스터 패턴과 스킬판정 등 게임 내 환경에 영향을 끼치는 날씨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QTE (Quick Time Event) 스킬 시스템을 도입, 기존의 웹게임과 확실한 차별성을 제공한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이번 티저 사이트와 함께 공개된 플레이 영상은 '백발마녀전'의 캐릭터 활용도를 엿볼 수 있는 장면들로 구성됐다. 또한 동명의 원작 소설 및 영화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유저들로 하여금 역사를 바꿀 수 있는 참여자의 역할까지 확대한 세계관은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제이앤피게임즈 관계자는 "기존의 3D웹게임이 시스템은 일반적인 웹게임과 동일하나 화려한 화면을 제공하는데 그쳤다면 '백발마녀전'은 연출과 공간활용도 면에서 진정한 3D를 활용한 웹게임"이라며 "원작을 알고 있어도 혹은 처음 접하더라도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