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국내 최초 극장 내‘VR PARK’ 오픈...보다 강렬한 가상현실 체험

입력 : 2016-12-19 09:39:03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사진=CGV 제공

 
CGV가 바른손, NR스튜디오와 손잡고 오는 23일 CGV영등포에 국내 최초의 VR 복합 체험존 ‘VR PARK’를 오픈한다.
 
‘VR PARK’는 Virtual Reality(가상현실)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게 한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문화 공간이다.
 
VR 영상 감상, 컨트롤러를 이용한 VR 활동 체험, HMD(Head Mounted Display)와 모션 체어가 결합된 VR 라이더 등 다양한 VR 콘텐츠를 모두 모았다.
 
이 모든 요소들은 한 가지 스토리로 구성된다. 닥터 빌리언(Dr. Billion)이라는 대부호가 후계자에게 재산을 물려줄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한 미션을 제시한다.
 
참가자들은 후계자가 되기 위해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활 쏘기나 권총 쏘기 등의 미션 수행 중간중간에 별도의 공간에서 VR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VR PARK’는 오픈 당일인 23일 오후 2시부터 모든 방문 고객에게 무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어 24일부터는 주중, 주말에 관계없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또한 이와는 별개로 CGV용산에서는 ‘가상현실영화(VR Cinema)’의 미래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4DX VR 영화 콘텐츠 체험전을 개최한다.
 
27일까지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첫 번째 스핀오프 작품인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를 VR 트레일러로 선보인다. 이어 1월 4일부터 11일까지는 중세 유럽을 완벽 재현한 판타지 블록버스터 영화 ‘어쌔신 크리드’를 만나볼 수 있다.
 
CGV 관계자는“VR PARK는 현재 시점에서 구현 가능한 VR기술을 모두 활용해 몰입감과 즐거움을 극대화시킨 신개념의 엔터테인먼트 시설”이라며 “CGV는 이를 기반으로 또 다른 신기술을 결합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발전, 확대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정덕 기자 orikimjd@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