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그룹(회장 권혁빈)은 더웨일즈게임즈(대표 배승익)의 웹툰 플랫폼 ‘배틀코믹스’와 함께 모바일게임 ‘큐라레: 마법도서관’의 신년맞이 팬아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2017년 새해를 맞아 총 상금 200만원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팬아트 공모전은 내년 1월25일까지 진행되며 ‘큐라레’를 즐기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2017 정유년 새해를 맞아 한복으로 갈아입은 ‘큐라레’ 사서들’과 ‘몰랑이X큐라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나만의 콜라보 팬아트’ 중 하나의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해 팬아트를 제작, 배틀코믹스 PC온라인 홈페이지 내 ‘일러스트’게시판에 ‘#큐라레공모전’을 태그하여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접수 된다.
업로드된 팬아트는 인기도와 주최측의 작품성 평가를 합산하여 순위가 결정되며 1등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2등과 3등에게도 각각 50만원과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게 된다. 더불어,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에게는 ‘큐라레’ 게임내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바일게임사업부 이상희 부장은 “모든 유저들이 다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큐라레’에 대한 애정과 창의력이 담긴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