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이 창립 21주년을 맞아 ‘지속가능경영(ESG) 비전 선포식’을 진행했다.
지속가능경영(ESG)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3가지 측면에서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말한다.
롯데닷컴은 2017년을 지속가능경영 원년의 해로 선포하고 재무적 성과와 비재무적 성과의 균형을 조화롭게 운영, 발전시킬 것을 다짐했다. 이를 위한 비전으로 친환경경영, 사회공헌활동,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을 제시했다.
지난 2016년부터 롯데닷컴은 지속가능경영(ESG)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왔다. 전력소모 절감을 위한 LED 교체, 에코컵 배포 및 전기절약 캠페인을 통해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소비자 안전 관련 법규 준수 여부를 모니터링 했다.
또한 중소기업의 해외판로를 지원, 청년창업 및 스타트업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을 이어왔다.
롯데닷컴 임직원으로 구성된 ‘애(愛)너지 봉사단’ 역시 현재 각종 사회 복지회와 연계해 롯데닷컴의 주 고객층인 여성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을 돕고 있다.
또한 지배구조 측면에서 공정거래 위반행위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내부 행동 기준도 제시해왔다.
롯데닷컴 내 조직된 준법경영사무국에서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준법의식 향상 교육을 연 3회 진행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이 손쉽게 관련법규 및 사례를 인지·실천할 수 있도록 준법경영 편람을 제작해 배포하기도 했다.
롯데닷컴 김형준 대표이사는 “롯데닷컴이 모든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사랑 받는 지속가능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덕 기자 orikimjd@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