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함도 건강하게...CJ제일제당, '2017 우리가족 건강한 단맛습관 캠페인' 실시

입력 : 2017-01-12 09:31:38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새해를 맞아 건강을 위한 단맛 선택 가이드를 제시하고 건강한 단맛습관을 지킬 수 있는 '우리가족 건강한 단맛습관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에서 다양한 단맛 제품은 스탠다드(Standard), 프리미엄(Premium), 엑스트라 스페셜(Extra Special) 3가지로 구분된다.
 
우리에게 익숙한 설탕과 물엿 같은 기존의 단맛은 스탠다드로, 몸에 흡수를 줄인 설탕인 ‘자일로스 설탕’과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한 ‘올리고당’은 프리미엄으로 구분했다.
 
칼로리가 현저히 낮은 ‘알룰로스’와 혈당지수가 낮은 ‘타가토스’는 엑스트라 스페셜이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미량 존재하는 단맛성분으로 칼로리는 제로이다. 엑스트라 스페셜에 속하는 ‘백설 스위트리 알룰로스’ 제품은 희소당 ‘알룰로스’를 사용해 만들었다. 설탕과 단맛은 비슷하지만 칼로리는 10분의 1에 불과하다.
 
‘타가토스’는 탄수화물 섭취 시 혈당이 올라가는 정도인 GI 수치가 3으로, 65인 일반 설탕에 비해 현저히 낮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가족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단맛 제품들을 정확히 알고 알맞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1월 9일부터 27일까지 CJ제일제당 홈페이지에서는 ‘우리가족 건강한 단맛습관 캠페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단맛 제품 선택 가이드 확인 후, 원하는 단맛 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김정덕 기자 orikimjd@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