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여자친구가 컴백한다.
여자친구는 6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핑거팁(FINGERTIP)'을 포함한 네 번째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의 전곡을 공개한다.
새 앨범에는 펑키한 디스코 장르에 락 사운드를 가미한 타이틀곡 '핑거팁'을 포함해 딥 하우스 기반의 리듬에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바람의 노래'가 담긴다.
이어 래그타임 피아노 리프와 보컬의 리드미컬한 호흡이 돋보이는 곡 '비행운:飛行雲', 서정적 멜로디와 판타지적 가사가 인상적인 '나의 지구를 지켜줘', 스트링과 리듬의 변화로 곡의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극대화한 '봄비', 뉴잭스윙을 기반으로 한 '핑' 등 폭넓고 다채로운 음악들로 구성됐다.
이번 신보에서 여자친구는 그간 고수해온 '파워청순'에서 한층 성장한 '파워시크' 콘셉트로 변화를 꾀해 주목을 받고 있다.
데뷔곡 '유리구슬'로 가요계에 등장한 여자친구는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너 그리고 나'를 연속 히트시키며 데뷔 2년여 만에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여자친구는 이날 엠넷 프레젠트에서 타이틀곡 '핑거팁'의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컴백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남유정 기자 seasons@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