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자사의 신작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R'의 출시일을 오는 13일로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라그나로크R(개발 상하이 더 드림 네트워크 테크놀로지)'은 그라비티가 보유한 글로벌 흥행 IP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활용해 개발된 모바일게임이라는 점에서 오픈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이 게임은 사전 예약 첫 날에만 10만명의 이용자를 모았고, 나흘 동안 30만명을 넘어섰다. 또 3주를 조금 넘어선 지난 10일 1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사전 예약 흥행요소로는 원작 속 주요 캐릭터 및 몬스터 등이 구현된 데다가 프론테라와 같은 원작의 주요 콘텐츠 요소들이 담겼다는 점이 꼽힌다.
이 외에도 유명 가수 강타가 '라그나로크' OST 'Theme of Prontera(테마 오브 프론테라)'를 부른 것으로 알려지며 화제몰이에 힘을 보태고 있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많은 유저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얼마 남지 않은 사전 예약에 참여해서 특별한 혜택도 받으시길 바란다. 재미 있는 게임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니 계속해서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