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수태‧부산사랑의열매)는 지난달 23일 부산사랑의열매 대회의실에서 (주)리안코트 최병욱 대표이사의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을 진행했다.
이날 가입식에는 기부자인 (주)리안코트 최병욱 대표이사를 비롯해 부산사랑의열매 이수태 회장, 부산 아너 소사이어티 클럽 이성근 회장, (주)골드테크 이성우 대표이사(부산 375호 아너 회원)가 참석했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랑의열매가 운영하는 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이며, 최 대표이사는 부산 376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됐다.
1969년생인 최 대표이사는 25년 넘게 수산업 업체 (주)독도수산물산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부동산 관리 및 서비스 회사인 (주)리안코트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최 대표이사는 애국심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봉사활동을 위해 부산진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새마을문고, 자유총연맹, 부산진구체육회 등 여러 사회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최 대표이사는 “이렇게 기부를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나눔은 행복이라 생각하며 이웃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지속하겠다”고 가입 소감을 밝혔다.
부산사랑의열매 이수태 회장은 “최병욱 대표님은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다”며 “부산사랑의열매는 이렇게 소중한 성금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아너클럽 이성근 회장은 “평소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한 활동을 지속하시는 최병욱 대표님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보낸다”며 “부산아너클럽도 최병욱 대표님처럼 지역사회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