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부산공장서 ‘필랑트’ 양산 시작

입력 : 2026-01-22 08:17:06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21일 부산공장서 1호차 생산기념행사 가져
전국 르노코리아 판매점서 계약 진행중
고객인도는 3월부터 순차 진행 예정


21일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에서 개최한 준대형 크로스오버 ‘필랑트’ 1호차 생산 기념 행사에서 임직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르노코리아 제공 21일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에서 개최한 준대형 크로스오버 ‘필랑트’ 1호차 생산 기념 행사에서 임직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는 21일 부산 강서구 부산공장에서 준대형 크로스오버 ‘필랑트’의 양산을 시작하고, 1호차 생산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르노코리아 김기석 제조본부장과 박종규 노조위원장이 나란히 참석해 주요 직원들에게 격려선물을 제공하는 등 노사 화합을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르노가 글로벌 플래그십 모델로 새롭게 선보인 필랑트는 세단과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의 특성을 담아낸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전면의 일루미네이티드 시그니처 로장주 로고와 그릴 라이팅을 비롯한 디자인 디테일을 통해 날렵하고 역동적인 차체를 표현했다는 평가다. 실내에 적용한 헤드레스트 일체형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 시트’도 눈길을 끈다.

필랑트에 탑재된 하이브리드 E-테크 파워트레인은 시스템 최고출력 250마력을 낸다. 전 트림에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기능을 기본 적용해 주행 정숙성을 확보했다. 또한 조수석까지 이어진 ‘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은 더욱 업그레이드된 하드웨어 성능을 기반으로 AI(인공지능) 기반의 첨단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대 34가지 첨단 주행 보조·안전 기능도 갖추고 있다.

필랑트 구매가격(개별소비세·친환경차 세제 혜택 적용 기준)은 4331만 9000원부터 4971만 9000원이다. 런칭 에디션으로 1955대 한정 판매하는 ‘에스프리 알핀 1955’는 5218만 9000원에 선택 가능하다. 다만 필랑트는 현재 친환경차 정부 승인 절차 중에 있으며, 친환경차 세제 혜택은 승인 완료 시 적용할 예정이다.

현재 전국 르노코리아 판매점에서 필랑트의 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 모든 판매점에는 2월 중 전시차가 입고될 예정이다. 전량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에서 생산하는 필랑트의 고객 인도는 오는 3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테크노 트림은 3분기 출시할 예정이다.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