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상대학교(총장 한백용)는 지난 2월 14일 본교 학생회관 6층에서 2024학년도 제44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졸업 대상자 646명 중 학위증서 학생대표 수여자 2명 외 일민상, 총장상, 총동문회장상, 국회의원 표창장,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상, 학업성적우수상, 공로상, 모범상 등 상장을 수여받을 25명으로 총 27명의 학생과 한백용 총장, 강재호 국회의원 비서관, 양재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김세동 총동문회장 등 각 부처장과 센터장이 학위수여식에 함께 자리했다.
김세동 총동문회장은 “5만여 총동원을 대표하여 졸업을 축하한다. 수년간의 노력이 마침내 결실을 맺는 모습을 보니 정말 기쁘다. 오늘이 있기까지 도움 주신 많은 분들의 고마움을 잊지 마시고 꿈과 도전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절대로 열정을 잊지 마시길 바란다”라며 “졸업 후에도 자신의 꿈을 이루며 미래를 이끄는 사람이 되시길 소망한다”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백용 총장은 “오늘은 성공적으로 학업을 마친 우리 잔메인들이 인생의 새로운 길에 들어서는 매우 뜻 깊은 날이다. 이제 각자 자신이 준비하고 선택한 길로 떠나야할 시간”이라며 “졸업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잠재력을 믿고, 끊임 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목표를 향해 나아가시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어려분을 이렇게 키워주신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여 주시길바란다”라고 졸업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