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신사이버대학교-부산상공회의소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5-06-30 15:05:08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왼쪽부터] 양재생 부산상의 회장, 황주권 화신사이버대학교 총장 [왼쪽부터] 양재생 부산상의 회장, 황주권 화신사이버대학교 총장

화신사이버대학교(총장 황주권)와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양재생)는 6월 27일 부산상의 회의실에서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교육·학술 분야 프로그램의 공동 연구·개발을 비롯해 실무형 특강 지원, 정규·위탁교육에 따른 상호협조 및 지원, 취·창업 지원 등 폭넓은 상호 협력 방안이 담겼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기업 수요 기반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공동 연구 프로젝트 추진, 현장 실습과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가동해 지역 경제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산학 협력 인프라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양재생 부산상의 회장은 “부산상의는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주요 대학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왔다”면서 "화신사이버대학교와의 업무 협약을 계기로 지역기업들과 대학이 공동연구와 맞춤형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더욱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화신사이버대학교 황주권 총장은 “산업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교육 모델을 통해 지역 기업과 학습자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하며 산학협력 친화적 문화 조성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온나배너
영상제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