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1988 OST
[비에스투데이 김상혁 기자] 최근 종영한 tvN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의 인기가 OST로 계속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 음원 포털 소리바다는 멜로디데이의 여은이 부른 '응팔'OST '이젠 잊기로 해요'가 1월 2주차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와 함께 기현이 부른 '세월이 가면'이 2위, 오혁 '소녀'가 5위, 이적 '걱정말아요 그대'는 6위, 노을 '함께'가 7위, 디셈버 '네게 줄 수 있는 건 오직 사랑뿐'은 10위, 김필 '청춘(Feat.김창완)' 11위, 걸스데이 소진 '매일 그대와' 12위, 발보람 '혜화동(혹은 쌍문동) 13위, 마지막으로 새롭게 차트에 합류한 앤씨아 '기억날 그날이 와도'가 20위에 오르며 무려 10곡이 상위권에 랭크됐다.
이와 함께 유일한 '응팔' OST 신곡인 윤미래와 펀치의 컬래버레이션 곡 '잘 지내고 있니'가 4위에 올랐다. 펀치의 보이스와 윤미래의 폭발적인 랩이 잘 어우러져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이는 '응팔'의 종방을 아쉬워하던 팬들이 OST로 쌍문동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응팔이 종방했지만 대중들의 반응은 계속 뜨겁다. 앞으로 몇 주간은 계속 차트 상위권 자리를 지킬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사진=소리바다 제공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