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는 영화 퀴즈 대회와 방탈출 게임을 결합한 온오프라인 행사 '도전! 탈출 영퀴왕'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도전 영퀴왕'은 2014년부터CGV 관객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영화 마니아 진검승부 퀴즈 대회다.
올해 진행되는 ‘도전!탈출 영퀴왕’은 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순한 영화 퀴즈 대회를 넘어 퀴즈를 풀며 영화관을 서바이벌 방식으로 탈출해야 하는 체험형 행사를 더해 재미를 배가시킨다.
참여를 원하는 관객은 7월 27일부터 8월 16일까지 CGV 어플과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선전에 참가하면 된다.
온라인 예선전은 1일 기본 3회, 각 참가자별 조건에 따라 최대 12회까지 추가 참여 가능하다. 1문제당 3초안에 풀어야 하는 것이 관건이다. 참가자 랭킹은 총 누적 점수와 정답률, 참여횟수를 바탕으로 부여된다.
오프라인 본선전은 8월 27일 CGV여의도에서 진행된다.
본선 진출자는 온라인 예선전에서 상위 랭킹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본선 진출자는 지인 1명씩을 초대해 2인 1조씩 팀을 이루어 제한시간 내 3개의 상영관으로 이뤄진 각 단계를 넘어서면 된다.
각 상영관을 탈출하기 위해서는 해당 영화관 곳곳에 숨겨진 단서를 찾아 퀴즈를 맞춰야 한다.
파이널 스테이지에는 최종 3팀을 대상으로 퀴즈쇼를 진행해 1위부터 3위까지의 진검 승부를 겨룬다.
최종 우승자는 CJ ONE 포인트 500만 점, 2등에게는 CJ ONE 포인트 200만 점, 3등에게는 CJ ONE 포인트 100만 점이 돌아간다.
예선 통과자에게는 콤보 및 영화관람권 할인권, 포토티켓 이용권으로 구성된 CGV 할인팩이 선사된다.
CGV 관계자는 "도전! 탈출 영퀴왕 대회가 퀴즈풀이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관객들과 직접 소통하고 웃음을 선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자리잡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진= CGV 제공
김정덕 기자 orikimjd@
<저작권자 ⓒ 부산일보 (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