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카카오톡 내 게임전문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달 ‘지스타 2016’에서 첫 공개된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 게임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VIP 케어 시스템’다.
이 서비스는 이용자가 직접 카카오톡 설정 메뉴에서 네번째 탭으로 노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옵트인(Opt-in) 방식으로 제공된다. 연내 안드로이드 버전 공개 후 내년 1월 중 iOS 버전에 적용될 예정이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톡에 뜬 네번째 별'이라는 콘셉트로 카카오 게임의 공식 심볼인 우주선을 탄 이용자들이 더 풍요로운 게임 라이프를 위해 즐겨찾는 행성이 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카카오톡는 기존에 '설정' 등 다양한 메뉴가 담겨 있던 네 번째 탭을 카카오게임 전용 공간 ‘카카오톡 게임별’으로 만들 계획이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이용자의 레벨 달성에 따라 카카오 프렌즈 이모티콘 및 럭키박스 등 다양한 혜택과 카카오프렌즈 미니게임, 'for Kakao' 게임과 메이킹 필름, 사전예약 및 론칭 정보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카카오톡 게임별'만의 독점 콘텐츠인 카카오프렌즈 미니 게임은 별도 앱설치 없이 바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공유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한편, 카카오 게임 브랜드 모델인 아이유가 ‘카카오톡 게임별'의 공식 모델로 활동한다. 카카오는 이번 사전예약을 기점으로 향후 아티스트 아이유의 팔색조 매력과 ‘카카오톡 게임별’의 특별함을 유저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