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는 밸런타인데이, 졸업, 입학 등이 많은 2월을 맞아 PC나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2월엔 선물하세요' 프로모션을 오는 14일까지 실시한다.
방법은 간단하다. PC나 모바일 앱(App)에서 선물할 상품을 골라 '선물' 아이콘을 클릭한 뒤 상대방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결제하면 된다. 선물 받는 상대에게는 배송지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발송되는데, 주소를 적으면 모든 절차가 완료된다.
11번가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에는 주얼리, 초콜릿, 파티용품, 꽃, 언더웨어, 디지털 등 선물하기 좋은 상품들을 한 데 모았다. 뷔페 이용권, 상품권 등의 ‘e쿠폰’도 준비했다.
매일 선착순 1만명에게 22% 할인 쿠폰(1만원 이상 최대 5천원 할인)도 발급한다. 선착순으로 할인쿠폰을 받은 고객은 11번가 ID가 있는 3명의 지인에게 할인쿠폰 선물도 가능하다.
11번가는 "기존에는 모바일로 선물할 수 있는 품목이 'e쿠폰/상품권'으로만 한정됐는데, '11번가 선물하기'는 카테고리 제한 없이 디지털 제품이나 장난감, 패션잡화 등도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다"며 "앞으로 선물 카드 이미지 강화 등의 개선 작업 등을 통해 서비스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남유정 기자 seasons@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