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10 업데이트, 벽돌현상 나타난다면
애플이 한국시간으로 14일 오전 2시부터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 iOS10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iOS10은 크게 '메시지', '지도', '사진', '시리'의 기능이 크게 개선됐다.
유저들은 메시지 말풍선을 다양한 방식으로 띄워 감정을 표현하거나 친필로 손으로 직접 써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메시지와 애니메이션을 함께 보낼 수 있다. 또 메시지 앱에서 나가지 않고도 간편하게 필요한 앱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지도'는 유저들이 갈 법한 장소를 능동적으로 제안하며 목적지에 더 빨리 도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진' 검색 기능에 머신러닝을 적용했다. 사진 속 인물이나 소재를 바탕으로 사진을 검색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면 해변, 축구경기, 강아지 등으로 사진을 찾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뮤직 앱 등이 개선되고 아이폰을 들어올리기만 해도 화면이 켜져 보다 쉽게 알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알림 화면에서 곧바로 답장을 보낼 수 있다.
iOS10 업데이트는 아이폰의 경우 5, 5C, 5S, SE, 6, 5 플러스, 6s, 6s 플러스, 7, 7 플러스에서, 아이패드의 경우 미니2, 미니3, 미니4, 4세대, 에어, 에어2, 프로 9.7형, 프로 12.9형에서만 지원한다. 아이팟터치는 6세대만 업데이트할 수 있다.
하지만, 14일 나인투파이브맥 등 외신과 커뮤니티 사이트에 따르면 아이폰과 아이패드 운영체제를 iOS10으로 직접 업데이트 할 경우 벽돌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애플에서는 "일부 고객에 발생한 문제가 해결됐으며 고객들에게 사과한다"며 "문제가 발생한 고객들은 아이튠즈에 연결해 업데이트를 마쳐야 하며 도움이 필요할 경우 애플 고객센터의 도움을 받으라"고 공지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