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영유아 영어교육의 이해를 높여 '우리 아이 영어교육 걱정 없는 도시'를 조성하고자 8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4시 총 4회에 걸쳐 전문가를 초청해 '내 아이 영어교육 학부모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영유아 영어교육 분야의 이비에스(EBS) 강사, 인기 콘텐츠 채널 운영자, 유명 저서 작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부산글로벌빌리지에서 개최한다.
첫 강의는 8월 30일에 이비에스(EBS) 인기 강사이자 「비주얼 씽킹 초등 영문법」의 저자인 김지원 강사가 “유·초등 영어 언제부터 어떻게 시작할까?”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학부모가 자녀 영어교육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영어교육을 강화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9월 27일에는 15만 유튜브 ‘혼공 티브이(TV)’의 운영자인 허준석 강사가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4 스킬즈(skills) 영어교육법”을 주제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4가지 영어교육법에 대해 가정에서 따라 하기 쉬운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다음 회차(10~11월)의 강연자와 강의 주제는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참여 신청은 부산글로벌빌리지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도 열려있어 영유아 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영어하기 편한 도시 조성'을 위하여 언어발달 황금기에 맞추어 영유아가 자연스럽게 영어를 놀이로 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영유아 대상 원어민 회화 프로그램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를 운영하는 한편 ▲부산형 영유아 영어교육 강사양성 과정 운영 ▲부산형 영어 교재 '잉글리시 웨이브즈(English Waves)' 개발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는 15분 도시 핵심 시설인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에서 올해 상반기에만 2,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영유아 영어교육 강사과정’은 부산글로벌빌리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영유아 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대학생, 일반시민 등을 위한 ▲내국인 영어 강사 초급과정 ▲부산형 영어 교재인 ‘잉글리시 웨이브즈(English Waves)’를 활용한 지도법 과정을 9월부터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글로벌빌리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김귀옥 시 청년산학국장은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것은 우리 아이들이 자유롭게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글로벌 허브 도시의 주인으로 성장시키는 과정이다”면서 “영어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도와 부산 지역 아이들이 영어교육 걱정 없는 도시를 만들고자 이번 특강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승봉 부산닷컴 기자 sbpark@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