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캠프 박람회 성황리 종료

입력 : 2025-08-26 17:04:29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272명 참여, 가족 단위 자원봉사 참여 확대 기대

부산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수영구자원봉사센터에서 개최한 자원봉사 캠프 미니박람회 ‘자원봉사로 빛나는 하루! 수영ON, 마음을 켜다’가 지난 23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총 272명이 참여해 지역사회의 자원봉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수영구 먼물샘공유센터 1층과 3층에서 열렸으며, 수영구민뿐 아니라 영도구 등 타지역 자원봉사자들도 함께해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수영구자원봉사센터 김남희 사무국장은 “행사 시작 전부터 대기 인원이 많았고, 체험 부스에도 줄이 길게 이어졌다”며 자원봉사 홍보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수영구 지역맞춤형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자원봉사캠프 활동의 일환으로 관내 3개 캠프가 참여해 △천 가방 제작 및 탄소중립 체험(광안1동), △종이접기로 자원봉사 의미 정리(민락동), △지역 역사 퍼즐 맞추기(수영동)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자원봉사 교육 퀴즈도 진행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층 행사장에서는 스탬프 투어 완료 시 간식 뽑기 게임이 제공됐으며, 자원 순환의 의미를 담은 ‘새미네공유장터’도 함께 홍보됐다.

사무국장은 “가족 단위의 참여가 많아 자원봉사에 대한 가족 간 소통과 공감의 기회가 됐다”며 가족 중심 자원봉사 문화의 확산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신영 부산닷컴 기자 kimsy@busan.com

부산온나배너
영상제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