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스투데이 황성운 기자] 싸이가 이틀째 국내 음원사이트 1위를 싹쓸이했다.
지난 1일 0시 공개된 싸이의 정규 7집 '칠집싸이다'의 더블 타이틀곡 'DADDY'(대디)가 2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올레, 벅스, 몽키3 등 4개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또 '나팔바지'가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3개 음원차트 정상에 오르면서 7개 주요차트 선두를 석권, 쌍끌이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멜론에서는 '나팔바지'가 2위, 'Dream'(드림)과 'I Remember you'(아이 리멤버 유)가 7위와 9위, 벅스에서는 이 세 곡이 나란히 2, 3, 4위를 석권하는 등 주요 음원차트 톱 10에 더블 타이틀곡은 물론 수록곡들이 다수 포진됐다.
음원과 동시에 공개된 '대디'와 '나팔바지' 뮤직비디오 역시 가파른 조회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두 뮤직비디오는 각각 유튜브 조회수 888만 6만412뷰, 289만 9만296뷰를 기록, 이틀만에 도합 1천만 뷰를 돌파했다.
중화권 인기도 뜨겁다. 2일 오전 8시 기준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의 MV 전체 실시간 차트에서 '대디'와 '나팔바지' 뮤직비디오가 1, 4위를 차지했고 K팝 MV차트에서는 나란히 1, 2위에 올랐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