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스투데이 류세나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의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대규모 콘텐츠 '위대한 여정'을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은 크게 ▲신규 직업 ‘기권사’ ▲신규 지역 ‘건원성도’ ▲신규 던전 ‘나류성지’ 등 세 가지로 나뉜다.
‘기권사’는 주술사 이후 약 1년만에 공개하는 9번째 신규 직업이다. 강력한 권법과 기공의 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태세 전환 무공으로 근접 전투와 원거리 전투 모두 가능하다.
또 축적된 내공 상황에 따라 파티의 시너지를 주는 조율자 역할도 한다. 블소 이용자는 4개 종족 중 ‘건’과 ‘곤’ 종족을 선택해 ‘기권사’를 즐길 수 있다.
신규 지역 ‘건원성도’가 열림에 따라 이용자들은 에픽 퀘스트 7막을 통해 새로운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게 됐다. 납치된 제자 ‘서연’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건원성도’에는 운국 최대의 항구도시 ‘채운항’을 비롯 운국 수도 ‘천명궁,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산호해안’ 등이 있다.
신규 던전‘나류성지’는 고대 나류 법기들이 잠든 곳으로 파천성도를 띄우기 위한 동력핵 일부가 존재하는 신규 던전이다. 4·6인 모드가 있고 ‘압권’, ‘번뇌’, ‘아만’ 총 3개 네임드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나류 성지’에서 ‘신규 전설팔찌’, ‘팔찌를 성장시킬 수 있는 성장 재료’와 ‘신규 영웅 보패’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위대한 여정’과 프로모션 등의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