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웨어러블, 프리미엄이 대세...옥션 '핏비트 블레이즈' 론칭

입력 : 2016-05-23 09:21:34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에 부는 '프리미엄 바람'에 온라인쇼핑몰 옥션은 스마트 헬스케어 브랜드 핏비트의 '블레이즈'를 G마켓과 함께 론칭하고 각종 혜택과 함께 29만9천원에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옥션에 따르면 디스플레이 기능을 줄이고 건강 관리 기능에만 집중해 밴드 형태로만 출시되던 스마트밴드의 올해(1.1~5.22) 판매율은 178%다.
 
반면 디스플레이에 다양한 앱 활용까지 추가한 스마트워치 판매율은 동기간 433%를 기록했다. 프리미엄 스마트워치에 대한 폭발적인 수요 증가를 보여주는 판매량이다.
 
옥션이 준비한 프리미엄 스마트 피트니스 워치인 '핏비트 블레이즈'는 스마트 알림 등 편리한 일상 관리 기능까지 담은 올인원 제품이다. 또 교체 가능한 밴드를 사용해 호환성을 높였다.
 
대표적 기능들로 개인 피트니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핏스타 운동 코칭', 휴대폰과 연동된 'GPS', 24시간 실시간으로 심박수를 측정하는 '퓨어펄스', 운동 종류를 인식해 운동량 체크 방식을 자동으로 변경하는 '스마트트랙'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전화, 문자, 캘린더 등 스마트 알림 기능으로 중요한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배터리는 최대 5일 동안 유지된다.
 
구매 고객들을 위한 혜택들도 마련됐다. 29일까지 옥션과 G마켓은 2만원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2만원 상당의 벨킨 아웃도어 암밴드 증정, 포토상품평 사은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10% 추가 카드 할인도 받을 수 있으며 G마켓은 1만 2천원의 할인 쿠폰을 별도로 제공한다.
 
옥션은 "디자인과 기능이 점차 고급화됨에 따라 프리미엄 스마트워치 상품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며 "웨어러블 헬스케어 기기에 대한 수요 증가에 프리미엄 스마트 피트니스 워치 '블레이즈'를 론칭하게 됐다"고 밝혔다.
 
사진=옥션 제공

김상혁 기자 sunny10@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