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코어크리에이티브(대표 김동국)가 개발한 모바일RPG ‘O.N.E(원) for Kakao’의 정식서비스에 앞서 카카오게임샵을 통해 선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원’은 카카오의 퍼블리싱 브랜드 ‘카카오게임S’를 통해 출시되는 첫 타이틀로, 기존 RPG 타이틀에서 접할 수 없던 ‘복수’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구성된 게임성을 자랑한다.
또 카카오 소셜 기능을 활용한 길드 채팅 기능을 최초로 도입한 타이틀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모은다. 현상수배 등 다양한 모드에서 길드원들과 손쉬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 한층 생동감 있고 고도화된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이 외에도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기반으로 한 길드채팅 기능이 적용, 길드 가입 시 자동으로 채팅방으로 초대된다. 특히 게임내 캐릭터명과 프로필 이미지만 노출되어 개인 카카오톡 프로필 노출의 우려 없이 길드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강점을 지닌다.
이시우 카카오게임 S TF장은 “‘카카오게임 S’의 첫 퍼블리싱 타이틀인 ‘원(O.N.E) for Kakao’를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의 프리미엄급 게임들을 제공할 것”이라며, “많은 이용자들이 ‘원(O.N.E)’을 통해 기존에 누려보지 못한 액션 RPG의 세계를 경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원’은 1일 카카오게임샵 선런칭을 시작으로 2일 원스토어 선출시, 3일 국내 주요마켓 및 카카오게임하기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카카오 제공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