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라레' PS4 버전, 아시아 찍고 이번엔 북미…미국-캐나다 지역 출시

입력 : 2016-09-08 09:49:24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드 배틀 모바일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의 PS4버전을 아시아 지역에 이어 북미 시장에도 정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큐라레' PS4 북미 버전은 미국과 캐나다를 대상으로 서비스된다. 스마일게이트는 북미 정식 론칭에 맞춰 큐라레 PS4를 리마스터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사용자환경(UI) 개편은 물론 신규 스토리와 신규 도감, 그리고 게임 내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추가됐다. 또 보다 재미있는 게임을 위해 인게임 콘텐츠에 대한 밸런싱 조정도 진행됐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스마일게이트는 북미 출시에 앞서 지난 7월20일부터 일부 유저들을 대상으로 사전 체험(early access)을 진행했으며 아시아 서비스의 경우 지난달 30일 동일한 스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 완료했다. 또 앞으로도 매월 한 차례 이상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큐라레'는 지난 2월 홍콩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대만 등 아시아 6개국에 출시됐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