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켓 옥션은 자사 회원을 대상으로 '슈퍼끼어로 시즌3' 참가 작품에 대한 선호도 투표를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슈퍼끼어로 시즌3'는 끼와 재능을 가진 콘텐츠 창작자들에게 제작·홍보·판매까지 단계별 창업을 지원해 주는 사업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투표 이벤트에 참여하는 작품은 ▲공예디자인 ▲캐릭터/일러스트 ▲출판/체험/DIY 등 3가지 분야 내 모두 50종으로 구성됐다. 투표는 2일 '공예디자인'을 시작으로 각 분야별로 이틀씩 진행된다.
선호도 투표를 통해 선정된 작품 15종에는 심사위원 중간평가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또 최종 당선작 35종은 내달 5일 옥션 '올킬특종' 코너를 통해 단독 판매된다.
투표 참여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직접 투표한 작품이 베스트 작품으로 선정된 고객에게는 슈퍼끼어로 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아이디당 1회 지급되며,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옥션은 "이번 투표를 통해 상품화, 판로개척 등 사업화 과정의 어려움을 겪었던 창작자가 소비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옥션 고객들에게도 독특한 아이디어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견희 기자 4067park@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