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이 쿡방에 소개된 인기 요리를 집에서 재현 할 수 있는 쿠킹박스를 선보인다.
옥션은 올리브TV와 손잡고 딜리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오늘 뭐 먹지?’에서 우승한 메뉴의 레시피에 맞게 식재료를 넣은 ‘쿠킹 박스’를 단독으로 판매한다.
쿠킹박스에는 소금 1g, 레몬 1/2, 양파 70g 등 실제 레시피에서 사용한 식재료를 최적화된 정량만 담아 구성했다. 마치 간편식처럼 식재료를 그대로 활용하면 TV 속 요리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옥션은 지난 28일 방송에서 소개된 첫 번째 우승 레시피 ‘삼치 라비올리’를 판매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쿠킹박스 판매와 함께 SNS이벤트도 진행한다.
쿠킹박스로 요리한 인증샷을 #옥션쿠킹박스, #오늘뭐먹지, #오늘뭐먹지딜리버리, #요리이름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매주 1명에게 ‘덴비 임페리얼 블루 디너 컬러 플레이트(2P)’를 증정한다.
옥션 관계자는 “쿡방, 먹방 TV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며 일상생활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쿠킹박스로 TV 속 레시피 그대로 식재료를 배달 받고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덕 기자 orikimjd@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